HOME > NEWS > 보도자료

: -1

: 관리자 : Mon, 24 July 2023, 12:00 AM

[PIS 2023] 글로벌 패션소재 트렌드 한눈에…‘PIS Digital Show’ 오픈

글로벌 패션소재 트렌드 한눈에…‘PIS Digital Show’ 오픈 

- O2O(Online to Offline) 글로벌 텍스타일 마케팅 지원 비즈니스 성과 제고 


□ 한국섬유산업연합회(회장 이상운)는 온·오프라인 동시 개최 전시회 트렌드에 맞춰 ‘프리뷰 인 서울 2023(이하 PIS)'의 “온라인 전시관(PIS Digital Show)”을 오픈하고 이를 통한 참가업체 홍보 및 사전 마케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.


 ㅇ 최근 밀라노 우니카의 커넥트(e-MilanoUnica Connect), 프리미에르비죵의 마켓플레이스(Marketplace), 텍스월드의 포소스(Foursource) 등 주요 글로벌 해외 전시회에서는 오프라인 전시장과 더불어 온라인 전시회·소싱플랫폼을 병행하여 시공간 제약을 뛰어넘는 비즈니스 확장을 이끌고 있다.


□ PIS 공식 홈페이지(www.previewinseoul.com)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(PIS Digital Show)은 크게 ▲참가업체별 온라인 쇼룸 ▲제품보기/검색 ▲나의 관심제품/업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원사, 원단, 부자재, 완제품 등을 2,100여 개의 사진/동영상/3D룩북 등의 디지털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다.


 ㅇ 특히 간편한 사용자인터페이스(UI)로 온라인 전시관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고, 온라인 정보와 오프라인 미팅신청, 제품문의, 샘플요청 등의 연계로 바이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. 


□ 온라인 전시관(PIS Digital Show)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는‘PIS 2023’의 주요 참가기업들은‘드라마틱 코어(Dramatic core)’를 컨셉으로 미래가치를 높여줄 핵심 소재들을 선보이고 있다. 

  ㅇ Circular Core 테마에서는 대한방직㈜, 신한방직㈜, (유)오가닉코리아, 화이트텍스, ㈜아즈텍더블유비, ㈜그루빅통상, ㈜우정무역 등이 오가닉 및 리사이클 코튼과 울, 리넨, 헴프, 윤리적 비스코스 레이온 등 자연생태계를 지속가능케 하는 오가닉 원료 중심의 소재들을 소개한다.


  ㅇ Hi-Per Core 테마는 효성티앤씨㈜, 태광산업㈜, ㈜서원테크, ㈜코레코, ㈜에스에스섬유, ㈜신한산업, 신풍섬유㈜, 원창머티리얼㈜ 등이 리사이클 및 생분해 원사, 냉감 및 발열, 발수, 방수 등 기후적응형 퍼포먼스 소재, 애슬레저를 위한 저지 원단 등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업그레이드해주는 최신 기능성 소재들을 선보인다. 


  ㅇ Craft Core 테마는 예술 감성을 느낄 수 있고 매력적으로 어필되는 팬시 소재들을 소개하는데 케이원텍스, 정안화섬㈜, 스타이렘코리아㈜, 백산자카드㈜, ㈜성신알앤에이, ㈜남양실업 등의 빈티지워셔, 시폰, 요루, 자카드, 트위드, 레이스, 인조 퍼 및 플리스 등 장식적 표면효과 소재들이 주를 이룬다. 


  ㅇ Rising Core 테마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마켓의 관심이 집중되는 소재들로 윤리적 공정을 거친 레더와 데님, 지속가능 비건 레더, 리사이클 데님 등을 베가텍스 코리아, ㈜대진에스앤티, ㈜덕성인코, ㈜그린컨티뉴, ㈜우원유엠에프, 렌징코리아(유), ㈜신진텍스 등의 제품으로 만날 수 있다.  


□ 온라인 전시(PIS Digital Show) 오픈과 동시에 지난 7월 14일 이래 미국, 중국, 인도, 일본 등지의 실질적인 구매력을 갖춘 해외 바이어들과 국내 바이어 3,044명이 방문하는 등 온라인 전시관 투어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.


   ㅇ 바이어들은 사전에 온라인으로 소싱을 희망하는 제품을 미리 검색하고 참가업체와 미팅시간을 예약할 수 있어, 오프라인 전시장 방문시 효율적이고 심도 있는 상담을 할 수 있다. 


□ 온·오프라인 전시회 참관객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전시관(PIS Digital Show)은 7월 14일부터 12월말까지 운영되며, 오프라인 전시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 A, B1, E홀에서 개최된다. 


   ㅇ 한편, 섬산련은 해외 유명 포럼 연계를 통한 해외 바이어 참관 확대, 빅데이터를 활용한 잠재 바이어 발굴·매칭 등 활발한 비즈니스 기회 및 상담성과 확대를 위한 밀착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. 

Attachments
Back to list